방법: 대상 프레임워크 및 플랫폼 도구 집합 수정
Visual Studio C++ 프로젝트 파일을 편집 하 여 C++ 플랫폼 도구 집합의 다른 버전, Windows SDK 및 .NET Framework를 대상으로 지정할 수C++있습니다 (/cli 프로젝트에만 해당). 기본적으로 프로젝트 시스템에는 프로젝트를 만드는 데 사용하는 Visual Studio 버전에 해당하는 .NET Framework 버전 및 도구 집합 버전이 사용됩니다. 모든 컴파일 대상에 동일한 코드 베이스를 사용할 수 있도록 .vcxproj 파일에서 이러한 모든 값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플랫폼 도구 집합
플랫폼 도구 집합은 C/ C++ C++ 표준 라이브러리와 함께 컴파일러 (cl.exe) 및 링커 (link .exe)로 구성 됩니다. Visual Studio 2015부터 도구 집합의 주 버전은 14로 유지 됩니다. 즉, Visual studio 2019 또는 Visual Studio 2017로 컴파일된 프로젝트는 Visual Studio 2015로 컴파일된 프로젝트와 ABI 이전 버전과 호환 됩니다. 부 버전은 Visual Studio 2015 이후 각 버전에 대해 1로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 Visual Studio 2015: v140
- Visual Studio 2017: v141
- Visual Studio 2019: v142
이러한 도구 집합은 .NET Framework 4.5 이상 버전을 지원 합니다.
Visual Studio는 프로젝트에 대 C++ 한 다중 대상도 지원 합니다. Visual Studio IDE를 사용 하 여 새 버전의 도구 집합을 사용 하도록 업그레이드 하지 않고 이전 버전의 Visual Studio를 사용 하 여 만든 프로젝트를 편집 하 고 빌드할 수 있습니다. 이전 도구 집합이 컴퓨터에 설치 되어 있어야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Visual Studio에서 네이티브 다중 대상 지정을 사용 하는 방법을 참조 하세요. 예를 들어 Visual Studio 2015에서는 .NET Framework 2.0를 대상 으로 지정할 수 있지만이를 지 원하는 이전 도구 집합을 사용 해야 합니다.
대상 프레임 워크C++(/cli 프로젝트에만 해당)
대상 프레임워크를 변경하는 경우 플랫폼 도구 집합도 해당 프레임워크를 지원하는 버전으로 변경합니다. 예를 들어 .NET Framework 4.5를 대상으로 하려면 Visual Studio 2015(v140), Visual Studio 2013(v120) 또는 Visual Studio 2012(v110)와 같은 호환되는 플랫폼 도구 집합을 사용해야 합니다. Windows 7.1 SDK 플랫폼 도구 집합을 사용 하 여 .NET Framework 2.0, 3.0, 3.5, 4 및 x86/x64 플랫폼을 대상으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자 지정 플랫폼 도구 집합을 만들어 대상 플랫폼을 추가로 확장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내용은 Visual C++ 블로그의 C++ Native Multi-Targeting 을 참조하세요.
대상 프레임워크를 변경하려면
-
Visual Studio의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를 선택합니다. 메뉴 모음에서 프로젝트 메뉴를 열고 프로젝트 언로드를 선택합니다. 프로젝트에 대한 프로젝트 파일(.vcxproj)을 언로드합니다.
참고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 파일을 수정하는 동안에는 C++ 프로젝트를 로드할 수 없습니다. 그러나 메모장 등의 다른 편집기를 사용하면 Visual Studio에서 프로젝트가 로드되는 동안 프로젝트 파일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Visual Studio가 프로젝트 파일이 변경된 것을 감지하고 프로젝트를 다시 로드하라고 요청합니다.
-
메뉴 모음에서 파일, 열기, 파일을 차례로 선택합니다. 파일 열기 대화 상자에서 해당 프로젝트 폴더를 탐색하고 프로젝트(.vcxproj) 파일을 엽니다.
-
프로젝트 파일에서 대상 Framework 버전에 대한 항목을 찾습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가 .NET Framework 4.5를 사용하도록 디자인된 경우 <TargetFrameworkVersion>v4.5</TargetFrameworkVersion> 의 <PropertyGroup Label="Globals"> 요소에서 <Project> 을 찾습니다. <TargetFrameworkVersion> 요소가 없는 경우 프로젝트에 .NET Framework가 사용되지 않으므로 변경할 필요가 없습니다.
-
값을 v3.5 또는 v4.6과 같은 원하는 프레임워크 버전으로 변경합니다.
-
변경 내용을 저장하고 편집기를 닫습니다.
-
솔루션 탐색기에서 프로젝트의 바로 가기 메뉴를 열고 프로젝트 다시 로드를 선택합니다.
-
변경 내용을 확인하려면 솔루션 탐색기에서 마우스 오른쪽 단추를 클릭하여 솔루션이 아닌 프로젝트의 바로 가기 메뉴를 열고 속성 을 선택하여 프로젝트 속성 페이지 대화 상자를 엽니다. 대화 상자의 왼쪽 창에서 구성 속성 을 확장하고 일반을 선택합니다. .NET 대상 프레임워크 버전 에 새 프레임워크 버전이 표시되는지 확인합니다.
플랫폼 도구 집합을 변경 하려면
-
Visual Studio의 솔루션 탐색기에서 솔루션이 아닌 프로젝트의 바로 가기 메뉴를 열고 속성 을 선택하여 프로젝트 속성 페이지 대화 상자를 선택합니다.
-
속성 페이지 대화 상자에서 구성 드롭다운 목록을 열고 모든 구성을 선택합니다.
-
대화 상자의 왼쪽 창에서 구성 속성 을 확장하고 일반을 선택합니다.
-
오른쪽 창에서 플랫폼 도구 집합 을 선택하고 드롭다운 목록에서 원하는 도구 집합을 선택합니다. 예를 들어 Visual Studio 2010 도구 집합을 설치한 경우 Visual studio 2010 (v100) 를 선택 하 여 프로젝트에 사용 합니다.
-
확인 단추를 선택합니다.
'개발자 > C++(Linux, Window)' 카테고리의 다른 글
(좋은자료 공유)Visual Studio의 솔루션과 프로젝트, 제대로 알고 활용하기! [Part 1 – 소개] (0) | 2020.05.07 |
---|---|
extern 사용법 (0) | 2020.04.05 |
C++ STL - 벡터(std::vector), 리스트(list), 데크(deque) (0) | 2020.03.15 |
Singleton 패턴 적용 (0) | 2020.03.12 |
c#에서 IE 컨트롤하기 (0) | 2020.02.2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