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필드별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 Project — 현재 이슈가 속한 프로젝트명.
- Key — 현재 이슈의 유일한 식별키(hyphen 왼쪽의 문자는 프로젝트명)
- Summary — a brief one-line summary of the issue.
- Type(종류) — 이슈의 종류
- Status(상태) — workflow 에 따른 이슈의 현재 상태.
- Priority(우선순위)--- 이슈의 우선 순위
- Resolution(처리상태)--- 이슈가 Resolved나 Closed 일 경우 처리상태
- Affects Version(s)(관련버전) (if applicable) — 이슈가 발생하는 프로젝트 버전.
- Fix Version(s)(수정버전) (if applicable) — 해당 이슈가 수정된 프로젝트 버전.
- Component(s)(컴포넌트) (if applicable) — 이 이슈가 관련된 프로젝트 컴포넌트
- Labels(s) (if applicable) — 이슈와 관련된 label
- Description(상세내역) — a detailed description of the issue.
- Assignee(담당자) — 해당 이슈가 할당된 담당자.
- Reporter(보고자) — 해당 이슈를 등록한 사람.
- Created(생성일자) — 이슈 생성일
- Updated(갱신일자) — 이슈가 마지막으로 갱신된 날자.
- Resolved(해결일자) — 이슈가 해결된 날자
- Attachments(첨부 파일) — 현재 이슈 해결에 필요한 첨부 파일(스크린샷, 로그 파일등)
- Issue Links(이슈 링크) — 현재 이슈와 관련된 이슈 링크
위의 여러 항목 가운데 가장 중요한 필드들은 'Type', 'Priority', 'Status' and 'Resolution' 입니다. 하단에 기술합니다.
Issue Type
Issue 는 type 으로 구분되어 질 수 있으며 JIRA에서 제공되는 기본 이슈는 다음과 같습니다.
관리자는 새로운 이슈 유형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이슈 타입설명
BUG (문제점) | 제품 혹은 소프트웨어의 기능을 방해하는 문제 | |
Improvement (개선사항) | 기존의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 | |
New Feature (새 기능} | 아직 개발되지 않은 새로운 기능 | |
Task (업무) | 실행해야 하는 업무. | |
Story | User Story |
Status(이슈 상태)
각 이슈는 상태를 가지고 있으며 lifecycle('workflow') 내의 어떤 상태에 있는지를 나타냅니다.
일반적으로 이슈들은 open함으로써 시작되고 진행되고 종결됩니다.
관리자 설정에 따라서 그것은 다른 상태로 진행될 수도 있습니다.
이슈 상태설명
Reopened (재오픈) | 이슈가 일단 해결되었지만 그 해결이 부정확하다고 판단되었을 경우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더 자세한 정보가 발견되어 추가 확인이 필요한 경우나 혹은 문제가 재현이 되는 경우 사용되며, 재오픈된 이슈들은 다시 In Progress(진행중), Resolved(해결) 또는 Closed (종료)의 상태로 진행이 되게 됩니다. |
Closed (종료) | 이슈가 충분히 숙고하여 해결되었고 그 해결이 정확할 경우 사용됩니다. 이슈는 완전히 종료되거나 혹은 다시 작업해야 할 경우 Reopened (재오픈) 되어 다시 처리되어져야 합니다. |
Open (개설) | 이슈는 초기에 "Open"상태 |
Resolved (해결) | 해결이 되고 보고자로부터의 확인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여기에서 이슈는 보고자가 확인 후 재수정이 필요한 경우는 재오픈 되어지고만약 바람직한 상태로 해결된 것이 확인되면 이슈는 종결되고 종결됨이 표시됩니다. |
In Progress (진행중) | 현재 담당자에 의해 작업이 검토 혹은 수정이 이루어지고 있습니다. |
Resolution (이슈처리 상태)
An issue can be resolved in many ways, only one of them being 'Fixed'. The default resolutions are listed below; note that your JIRA administrator may have customised these to suit your organisation.
이슈 처리 상태설명
Fixed (수정) | 해당 이슈가 처리됨. |
Won't Fix (수정 불가) | 해결할 수 없는 이슈 |
Duplicate (중복) | 이 문제는 기존이슈와 중복된 것입니다. 이 해결책을 처리하기 위해서 중복된 이슈에 link(링크)할 것을 권장합니다. |
Incomplete (정보부족) | 이슈에서 작업할 정보가 충분치 않습니다 |
Cannot reproduce (재현 불가능) | 이슈의 재현을 위한 모든 시도들이 효과가 없었거나 이슈를 재현하기 위한 정보가 충분치 않았습니다. 차후에 더 자세한 정보가 나타날 경우 이슈를 재오픈하시기 바랍니다. |
이슈가 resolved 되었다면 Resolution 필드는 위 상태중 하나를 가져야 합니다. 처리된 이슈는 취소선으로 표시됩니다.
반응형
'개발자' 카테고리의 다른 글
Polynomial Fitting in C program (0) | 2022.01.24 |
---|---|
데이터 기반으로 지속적인 CI/CD 개선 환경 만들기 (0) | 2021.11.14 |